상단영역

본문영역

마이에듀교사자람,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위한 '안전교육 통합과정' 오픈

마이에듀교사자람,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위한 '안전교육 통합과정' 오픈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1.05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번에 끝내는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통합과정, 행정안전부 어린이안전교육 ‘비대면 실습교육’ 무상제공

마이에듀교사자람은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이 매년 필수적으로 교육이수 해야하는 안전교육을 고용노동부 환급과정으로 개발하여 행정안전부에 등록된 ‘어린이안전교육지도사’ 민간자격증 연계과정으로 2월 1일 첫 개강한다.

해당 교육과정은 매월 1일, 15일 정기 개강을 하며, 수강신청은 모집인원 제한으로 선착순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마이에듀교사자람 박세완 이사는 “해당 환급과정을 수강할 경우 ①행정안전부 어린이안전교육(비대면실습교육 포함) 이수 ②보육교직원 안전교육 통합이수 ③어린이집 평가제 대비 재교육실적 인정 ④‘어린이안전교육지도사’(주관부처 행정안전부 등록) 민간자격증 취득 등 1석4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보건복지부 보육교직원 온라인 보수교육 위탁교육기관인 마이에듀교사자람의 운영사 마이에듀는 2021년 12월 행정안전부로부터 어린이안전교육 전문교육기관 ‘우수훈련기관’으로 최초 선정되어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어린이안전교육 ‘우수훈련기관’은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정된 전문교육기관 100여개 기관 중 3개 기관만 선정되었다.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양질의 안전교육을 국내 유일 고용노동부 환급과정 민간자격증 연계 과정으로 개발하여 행정안전부 어린이안전교육 비대면실습교육도 한 번에 이수할 수 있도록 하였다.

2021년도 약 6,000여명의 응급처치 실습교육(집체교육) 노하우를 반영하여 안전교육 통합과정을 수강 신청할 때 자격증 발급을 함께 신청할 경우 비대면 실습교육을 무상 제공한다고 한다.

온라인 보수교육(특별직무교육) 교육신청 및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통합과정에 대한 내용은 마이에듀교사자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