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배터리기업 스토어닷 협업..."볼보 자체 배터리 생산 선언!"
볼보자동차, 배터리기업 스토어닷 협업..."볼보 자체 배터리 생산 선언!"
  • 김미영
  • 승인 2022.04.26 20: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가 전기차 전용 초고속 배터리 충전기술 개발기업 `스토어닷(StoreDot)`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볼보자동차는 오는 2030년까지 100% 순수 전기차 기업으로 전동화 비전을 강화하고, 스토어닷의 새로운 배터리 기술 개발과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스토어닷은 현재 충전 시작 후 단 5분 만에 160km까지 주행 가능한 배터리를 곧 내놓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볼보자동차는 오는 2024년까지 배터리 기술 합작 투자 자회사가 맡아 진행하며, 모든 기술은 볼보가 확보해 자체 배터리를 생산하게 된다. 볼보자동차는 오는 2030년까지 100% 순수 전기차 기업으로 전환한다는 목표다.

알렉산더 페트로프스키 볼보 테크펀드 최고경영자(CEO)는 "볼보자동차는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빠른 변화를 추구하는 선구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며 "이번 전략적 투자는 볼보의 철학과 전동화 및 탄소 제로 모빌리티에 대한 스토어닷의 목표와 기업철학이 완벽하게 부합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한편 볼보는 2030년까지 100% 순수 전기차 기업으로 전환해 지속가능성을 위한 제로 이미션(Zero emission)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볼보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