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2년, 새롭게 스타트한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ICT교육

2022년, 새롭게 스타트한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ICT교육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4.28 10: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는 기존 IT기술인 정보 및 통신 기술이 함께 융합된 형태를 뜻한다. 다시 말해, 각 사업들의 컨버전스를 통해, 새로운 산업으로 발전해나가는 신 산업을 통칭하는 것이다. 이미 ICT는 우리의 실생활에서 익숙하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교육기관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E-러닝,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으로 쉽게 그 예를 발견할 수 있으며,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해줄 수도, 때론 인간과 사물, 사물과 사물끼리도 연결이 가능한 미래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같은 이유로 전 세계를 비롯하여 우리나라 역시 관련된 많은 ICT스타트업들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인력 양성이 필수인 상황에서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조성 사업은 매우 매력적인 항목이라고 볼 수 있다. 

ICT이노베이션스퀘어는 SW 개발공간과 시험을 하는 ICT 콤플렉스, AI와 블록체인을 교육하는 AI 복합교육공간으로 구성된 가운데, ICT 콤플렉스는 4개 권역에 1개씩, AI 교육공간은 15개 시도에 총 18곳이 구축되며 확산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참고로 ICT 콤플렉스는 인공지능 학습과 개발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공간을 뜻하며 머신러닝이 가능한 고성능 PC와 테스트용 스마트기기 등을 쉽게 접할 수 있는 활용도가 높은 공간이다. 더불어, 아이디어 구현과 아이템 사업화 등 취업 및 창업 활동을 위한 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높은 호평을 받았으며 AI 복합교육공간은 지역별 산업의 특성과 수요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재직자 전환 교육과 취업 및 창업 지원도 함께 추진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꼭 세 번째 해를 맞이한 2022년, 충청권 ICT 콤플렉스 충남센터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철저한 ICT기술 융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2022년도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을 맞이하며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산학협력처 최의선 처장은 “포스트 코로나 이후 ICT에 맡겨진 기능은 매우 중요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각종 전염병과 위기 상황 속에서 ICT 기술의 활용은 더욱 일상적이게 될 것으로 예견된다. 그만큼 관련 교육이 절실한 가운데, 2022년도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은 교육대상별로 맞춤형으로 기획되어 비전공자부터 재직자까지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었다. 더불어 빅데이터, AI 기본 구현 능력을 목표로 4차산업혁명 핵심 기술적용 교육도 함께 적용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2022년도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 한국폴리텍대학 아산 캠퍼스의 이번 모집분야는 AI(인공지능), BC(블록체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 신청방법은 온라인 접수로, (충청권)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AI융합교육 → 인공지능 or 블록체인 → 충남  → 한국폴리텍(아산) 교육과정 선택 후 신청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한국폴리텍대학 산학협력단 아산지소와의 공동기획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