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06:47 (일)

본문영역

영종도 개발호재, 대단지 배후수요 품은 '운남 비전프라자' 상가 분양

영종도 개발호재, 대단지 배후수요 품은 '운남 비전프라자' 상가 분양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4.29 13: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영종도가 다양한 개발 호재에 따라 글로벌 관광도시이자 경제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 바다를 품고 있어 풍부한 관광 수요를 흡수하고 있는 가운데, 우수한 교통 환경까지 갖춰 출퇴근이 용이해 신(新)주거단지인 영종하늘도시로 그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풍부한 배후수요와 개발호재를 한 몸에 품은 신주거단지의 코너 입지에 ‘운남 비전프라자’가 들어서며 상가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운남 비전프라자가 위치하는 영종하늘단지는 현재 7개 단지 3,961세대 입주가 완료됐으며 올해까지 5개 단지 4,187세대가 입주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9,500세대 공급이 예정돼 있어 약 17,000세대의 대규모 신주거단지가 형성돼 상업지로의 가치가 높게 평가되는 자리다. 

상가 중에서도 가장 선호도가 높은 메인도로 3면을 끼고 있는 코너 상권으로, 수요 유입이 높은 집객력이 기대돼 유동인구의 풍부한 수요를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현재 영종도 내 상가가 부족한 상황인 만큼 그 희소성만으로도 충분히 높은 가치가 점쳐지고 있다.

현재 영종도는 풍부한 개발 호재가 끊이지 않고 있으며, 관광 수요도 지속되고 있다. 교통의 경우 제3연륙교, 제2공항철도, 영종 내부순환선 등이 있어 청라 생활권을 누리며, 수도권 서부권역 관광도 빠르게 가능하다. 

약 110만 평의 특별계획구역도 예정돼 있는 만큼 최대 수혜도 기대된다. 공항경제권의 직간접적인 수혜를 비롯해 제조, 물류, 서비스 등의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운서권역과 인근 주거단지의 수요 외에도 스태츠칩팩코리아, BMW드라이빙센터 등 다양한 기업이 입주해 있어 상주인구도 충분하다. 

인천의 대표 관광도시인 만큼 비수기가 없는 관광 수요로 4계절 내내 안전하다는 장점도 품는다. 복합 리조트, 한상드림아일랜드, 씨사이드파크 개발과 한류 영사콘텐츠 복합단지 개발로 글로벌한 관광 수요가 풍부하다. 

한편, 영종 운남 비전프라자는 지하 3층~지하 10층 규모로 조성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