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필웨이, N잡러 겨냥 '클립온 서비스' 런칭

필웨이, N잡러 겨냥 '클립온 서비스' 런칭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5.05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MZ세대를 비롯한 전 세대에서 재능판매, 앱테크 등으로 부수입을 얻을 수 있는 활동이 유행하면서 필웨이가 상품 공유를 통한 판매 발생 시, 고객 누구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신규 서비스 ‘클립온’을 런칭한다.

필웨이의 클립온 서비스는 상품 구매 추천 용도로 제작된 ‘큐레이션 추천 서비스’이다. 필웨이에서 취향에 맞는 상품을 골라 클립을 생성한 후, 외부에 공유하고 고객의 구매까지 이루어질 경우 판매액의 일부를 클립온 공유자에게 지급하는 ‘파트너쉽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필웨이에 접속한 페이지를 공유 받은 사람들이 클립온 내 상품을 구매할 경우 중개료 개념으로 매출액의 2% 상당의 수익을 정산 받는다. 외부에 공유하는 클립은 ‘지금 입으면 좋은 남자 반팔’, ‘첫 명품 입문백 추천템’, ‘여자친구에게 선물하기 좋은 카드지갑’ 등 개성적인 테마와 제목을 구성할 수 있다.

클립온을 생성하면 고유 URL이 생성되는데 이를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카페,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에 공유하면 된다. 특히 클립온에 대한 추천 이유와 상품 선정 리스트를 상세하게 적어 홍보할수록 판매율이 높아진다. 

이에 금번 서비스는 자체 팬을 보유해 영향력을 지닌 파워 블로거나 SNS 인플루언서들에게 유효할 것으로 보인다고 필웨이 측은 설명했다.

필웨이는 클립온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이벤트 진행한다. 클립온 만들기 이벤트는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클립온을 만들면 필폰(필웨이 필폰) 1개를 증정한다.

필웨이 관계자는 “인플루언서들은 공유와 소개만으로도 부수입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경제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N잡러에 관심있는 직장인을 비롯해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부업을 원하는 이들이 필웨이 클립온 서비스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