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우건설이 지어 똑똑한 아파트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 상품성 돋보여

대우건설이 지어 똑똑한 아파트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 상품성 돋보여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6.07 09: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 조감도

최근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면서 건설사들이 스마트 홈서비스를 적용한 단지를 분양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이에 가전 및 가구 일부분에서 세대로, 세대 전체에서 단지로 시스템 적용 범위가 넓어져 입주민의 일상 영역에 침투할 뿐 아니라 건설사의 경우 단순 MOU 체결을 넘어 자체 기술 개발에 뛰어드는 모습이다.

일례로 대한민국 대표 건설사 대우건설은 2019년 자체 개발한 ‘푸르지오 스마트 플랫폼’을 분양 단지에 속속 적용하며 수요자들 사이 호평을 받고 있다. 국내 건설사 최초로 양대 가전사인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주요 스마트 가전을 모두 앱으로 직접 제어할 수 있으며, 각종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6개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가정방역, 카쉐어링, 차량정비, 정리수납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더 나아가 대우건설은 최근 스타트업 기업과 협력해 구성원들 각자의 생활패턴을 반영한 맞춤형 모드를 구현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도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단순한 주거 목적에서 벗어나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집 자체를 고급화하기 위한 대우건설의 노력이다.

이처럼 대우건설을 필두로 국내 대형 건설사들이 스마트 홈서비스에 열중하는 가운데, 이달 충북 음성에서도 ‘똑똑한 아파트’가 공급돼 눈길을 끈다. 그 주인공은 대우건설의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로 크게 ‘스마트, 청정, 보안강화’ 세 영역으로 구분되는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이 단지는 ‘푸르지오 스마트홈’이 적용돼 앱을 통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세대 내부의 기기를 제어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조명, 환기, 난방, 시스템 에어컨 등을 제어하는 것은 물론 엘리베이터를 호출하거나 방문차량을 등록하는 일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세대에서 사용한 에너지 사용량을 조회하거나 관리비 내역을 확인하는 것도, 공지사항을 조회하거나 생활 불편을 신고하는 것도 모두 앱을 통해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시기 공기 청정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Five Zones Clean Air System’이 적용돼 단지 전반적으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는 단지 입구부터 지하주차장, 각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 내부에 이르기까지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구역을 5개로 구분해 미세먼지를 감지하고 공기질을 관리 및 정화하는 친환경 청정 시스템이다.

여기에 200만화소 고화질 CCTV 및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무인택배, 지문 인식 디지털 도어록 등 ‘Five Zones Security System’이라는 이름의 철저한 보안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이렇듯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을 갖춘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평면 및 조경 등에서도 우수한 상품성을 자랑한다. 모든 타입에 판상형 4Bay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타입에 따라 발코니 확장을 통해 팬트리, 알파룸 등의 특화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여기에 쾌적한 욕실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욕실 바닥 난방을 적용했으며, 천정형제습기, 오브제 컬렉션 냉장고 패키지, 전기쿡탑 등을 유상옵션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다채로운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의 삶에 여유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단지 내 산책로와 어우러진 테마형 휴게공원인 힐링포레스트를 비롯해 물의 풍경, 어린이 놀이터 등의 조경이 조성되며,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그리너리 스튜디오 등으로 구성되는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그리너리 라운지가 조성될 계획이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의 분양 관계자는 “음성에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드물었던 만큼 대우건설이 짓는 1군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에 수요자분들이 많은 기대를 보내 주고 계신다”라며 “브랜드 자체에 대한 신뢰와 프리미엄은 물론이며, 특히 인근에서 보기 어려운 최신식의 스마트 시스템부터 평면 설계, 조경 및 커뮤니티까지 적용돼 향후 음성기업복합도시를 대표할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충청북도 음성군 대소면 성본리 음성 기업복합도시 B2블록에 지하 2층~지상 35층, 8개동, 전용 84~110㎡, 총 87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국에서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 비규제지역에 속해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의 조건을 충족하면 집을 소유하고 있어도 세대주, 세대원 상관없이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3.3㎡당 평균 960만원(발코니 확장 및 선택옵션 별도)의 합리적인 수준에 분양가가 책정됐으며, 등기 전 전매가능, 중도금 무이자 혜택 등이 더해져 전국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6월 개관을 앞둔 견본주택은 충북혁신도시(음성군 맹동면 두성리 일대)에 마련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