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명품의 조합 '태그호이어-포르쉐 포뮬러E' 한국 매니아들 강타

명품의 조합 '태그호이어-포르쉐 포뮬러E' 한국 매니아들 강타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2.08.16 15: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그호이어와 포르쉐의 조합은 성적을 떠나 국내 자동차 팬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주기에 충분했다.

세계적 명품반열에 올라있는 시계브랜드 태그호이어와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에 젊은층의 관심이 매우 컸다. 포르쉐팀을 촬영하는 미디어는 물론 일반인 팬들이 가장 많이 몰렸다..

포르쉐는 지난 14일 서울 E-프리에서 열린 통산 100번째 레이스를 끝으로 세계 최초 전기 레이싱 시리즈의 시즌 8을 마무리했다.

두 대의 포르쉐 99X 일렉트릭 레이스 카는 포르쉐와 태그호이어가 최초로 공동 개발한 스마트워치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칼리버 E4 - 포르쉐 에디션’의 월드 프리미어를 기념하는 새롭고 독특한 리버리 디자인을 입고 다시 한번 그리드에 섰다.

2021년부터 포르쉐와 태그호이어는 글로벌 파트너로 협력해왔으며, 태그호이어는 2019년부터 포뮬러 E 팀의 타이틀 파트너였다. 세 번째 시즌을 맞은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은 서울 E-프리에서 기대했던 만큼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다. 

앙드레 로테레르(독일#36)는 그의 포뮬러 E 파이널 레이스에서 결승선을 밟지 못했고, 13일 레이스에서 7위를 기록한 파스칼 베를라인(독일#94)도 실수가 없었지만 레이스 초반에 리타이어해야 했다.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에게 시즌 8은 롤러코스터와 같았다. 앙드레 로테레르와 파스칼 베를라인은 최고의 드라이빙을 시즌 내내 선보였지만 레이스 결과는 출렁이며 손에 땀을 쥐게 했다.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드라이버 순위에서 파스칼 베를라인은 16번의 레이스 동안 71점을 얻으며 10위를 차지했고, 앙드레 로테레르는 63점, 12위의 기록으로 시즌을 종료했다.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의 팀 순위는 134점으로 7위에 올랐다.

앙드레 로테레르는 "올시즌 멕시코에서의 원투 피니쉬는 하이라이트였다. 하지만 시즌 후반부는 아쉬웠고, 서울에서의 경기 역시 상상했던 이별의 모습은 아니었다"며 "가족과 같았던 이 팀이 그리울 것이다. 앞으로 팀의 발전과 성공을 진심으로 바란다. 나는 포르쉐 모터스포츠에 남을 것이고 다른 곳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ABB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9은 새로운 젠3(Gen3) 차량과 함께 2023년 1월 14일 멕시코 시티 E-프리에서 개막한다.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E 팀은 2022년 2월 12일 멕시코에서 파스칼 베를라인과 앙드레 로테레르가 포르쉐 99X 일렉트릭으로 나란히 1-2위를 차지하며 역사적인 기록을 세운 바 있다.

2023년은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이 세계 최초 전기 레이싱 시리즈에 참여하는 네 번째 시즌으로 2019년 11월, 포르쉐의 데뷔전이었던 디리야에서 열린 시즌 개막 레이스에서는 앙드레 로테레르가 2위에 오른 바 있다.

특히, 포르쉐는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을 세이프티 카로 제공하며, 포르쉐 모터스포츠에서 포뮬러 E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포르쉐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