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06:47 (일)

본문영역

DK아시아, 국내 최초 아라뱃길에 ‘럭셔리 프라이빗 요트 투어 서비스’ 선봬

DK아시아, 국내 최초 아라뱃길에 ‘럭셔리 프라이빗 요트 투어 서비스’ 선봬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9.20 09:20
  • 수정 2022.09.20 11: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K아시아가 국내 최초로 경인 아라뱃길에 운항하는 국내 최대 크기 66ft 파워 카타마란 요트 이미지
DK아시아가 국내 최초로 경인 아라뱃길에 운항하는 국내 최대 크기 66ft 파워 카타마란 요트 이미지

내년 여름이면 대한민국 최초의 운하 ‘경인 아라뱃길’에 국내 최대 크기 66ft 파워 카타마란 요트가 바람을 가르며 운항하는 유럽 운하의 낭만적 모습이 연출된다. 아름다운 석양과 수향8경으로 유명한 경인 아라뱃길이 지중해를 옮겨 놓은 듯한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낭만의 공간으로 탈바꿈되는 것이다.

대형개발사 DK아시아가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공존을 위해 아라뱃길에 선한 영향력을 확대한다. 국내 최초로 66ft 파워 카타마란 요트를 커뮤니티 특화의 일환으로 DK로열파크씨티즌들에게 무료 운항하고, 대한민국의 관문인 검암역 인근에 (가칭)‘검암로열마리나’ 건립 투자를 제안해 경인 아라뱃길을 꿈과 낭만이 가득한 새로운 랜드마크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DK아시아는 지난 8월 10일 요트제작 전문기업인 ㈜은성중공업과 국내 최대 크기 66ft 알루미늄 파워 카타마란 요트(Power Catamaran Yacht) 건조계약을 체결했다. 요트 진수일은 2023년 7월 예정이며, DK아시아는 진수식 이후 (가칭)‘검암로열마리나’ 건립 투자를 제안할 계획이다. 투자 제안이 받아들여지면 요트 추가 발주도 계획하고 있다.

‘더 건강하고 깨끗한 도시’, ‘삶이 풍요로운 도시’ 조성이라는 구정방침(서구청장 강범석)에 발맞춰 DK아시아는 서구 지역 및 경인 아라뱃길 활성화의 일환으로 (가칭)검암로열마리나 건립 및 투자를 제안할 계획이다. 나아가 지역민들에게 색다른 체험과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여름철 물놀이 사고안전 예방을 위해 수상레저안전교육을 진행하고, 현재 제주도와 강릉 및 부산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요트체험과 투명 카누, 카약 체험 등을 정기적으로 진행해 지역민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수상레저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을 제안할 예정이다. 

국비 2조7,000억원을 들여 국책사업으로 조성된 대한민국 최초의 운하 ‘경인 아라뱃길’은 물류와 여객 달성률이 각각 8%, 20% 밖에 되지 않아 ‘배 없는 뱃길’이라는 오명을 가지고 방치되고 있다. 그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해 현재 문화‧관광 확대 방향으로 공론화되고 기능재정립 방안도 검토되고 있다. 또한, 물길 대부분이 인천 계양구와 인천 서구에 있는 경인 아라뱃길에 김포 아라마리나를 제외한 계류장이나 정박장이 전무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DK아시아는 대한민국의 관문인 검암역 인근에 (가칭)검암로열마리나 건립 투자를 제안해 경인 아라뱃길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지역민들을 위한 새로운 랜드마크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DK아시아는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공존을 위해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지역발전과 지역인재 양성 그리고 최고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가칭)한들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을 기증했다. 2022년 2월 착공에 들어간 (가칭)한들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은 연면적 1만8,102㎡, 지하 1층~지상 5층, 초등학교 38개 학급과 병설유치원 7개 학급 규모로 2023년 5월 완공 예정이다. 

또한 DK아시아는 대한민국 첫 번째 리조트도시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4,805가구의 메인 도로인 한들로 1km 도시기반시설을 지역주민과의 상생과 공존을 위해 자연과 문화와 감성이 충만한 전국 최고의 핫플레이스로 조성 중이다. 그 결과 과거 슬럼화되었던 한들로는 현재 DK아시아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205가지의 다채로운 컬러를 구현해 낼 수 있는 ‘경관 LED가로등’과 국내 최초 경인 아라뱃길 물결을 모티브로한 ‘디자인 특화 방음벽’, 10만주 이상의 다채로운 꽃과 나무를 갖춘 ‘완충녹지’가 조성돼 큰 호평을 받으며 지역 주민들에게 조깅, 산책, 드라이브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여기에 한들로 1km 도시기반시설과 조화를 이룰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단지내 상가 ‘로열 아너스 애비뉴’도 DK아시아가 100% 직영임대 운영할 예정으로 한들로 일대가 365일 활기가 넘치는 특색있는 거리로 조성된다.

DK아시아(대표이사 부사장 김효종) ‧ ㈜은성중공업(대표이사 김정열) 국내 최대 크기 66ft 알루미늄 파워 카타마란 요트 건조계약 체결
DK아시아(대표이사 부사장 김효종) ‧ ㈜은성중공업(대표이사 김정열) 국내 최대 크기 66ft 알루미늄 파워 카타마란 요트 건조계약 체결

DK아시아는 커뮤니티 특화의 일환으로 지난 8월 10일 건조계약을 체결한 국내 최대 크기인 66ft 파워 카타마란 요트를 통해 업계 최초로 ‘럭셔리 프라이빗 요트 투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DK로열파크씨티즌들에게 아름다운 석양과 수향8경으로 유명한 경인 아라뱃길에서 럭셔리 프라이빗 요트 투어 서비스를 무료로 경험하게 하여 힐링과 낭만, 감동 그리고 자부심을 선사한다는 것이다. 

파워 카타마란(쌍동선) 요트는 유럽이나 지중해에서 볼 수 있는 초호화 요트로 하나의 몸체와 하나의 엔진으로 이루어진 일반적인 요트와 달리 두 개의 몸체와 두 개의 엔진으로 이루어져 있어 안정적이고 파워풀한 운항이 가능하다. DK아시아가 이번에 계약한 파워 카타마란 요트는 국내 최대 크기인 66ft로 승객 50명과 승무원 3명을 포함해 총 53명이 승선할 수 있으며, 내외부는 현대적인 감성과 클래식한 모던 인테리어가 접목된 DK아시아만의 시그니쳐 디자인이 적용된다.

DK아시아는 리조트도시 시즌2 총 1만3,000세대의 첫 시작이자 2022년 1월 선착공에 들어간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1단지 1,500세대 입주민을 시작으로 럭셔리 프라이빗 요트 투어 서비스를 무료로 운항할 예정이다. 

운항 경로는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정서진까지 총 18.2km거리로 데이투어(낮 시간대)와 선셋투어(석양 시간대) 두 가지 테마로 운항될 계획이다. 데이투어는 경인 아라뱃길의 대표 명소 공간인 수향 8경을 둘러보는 코스로 낮 시간대에 진행되며, 선셋투어는 붉은 노을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인 아라뱃길과 정서진의 일몰을 즐길 수 있는 석양 시간대에 진행된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주변에는 이미 천혜의 레저 스포츠 환경을 갖추고 있다. 46만㎡ 규모의 드림파크와 승마장, 수영장 여기에 드림파크 CC(36홀), 선셋파크 CC(36홀 조성예정), 인천국제 CC(18홀), 베어즈베스트청라 CC(27홀) 등 4개의 대형 골프장이 인접해 있으며, 이 시설들은 왕길동~경서동 직선도로 개통시 5분 안에 도착 가능해 내 집 앞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DK아시아가 계획 중인 국내 최대 크기 66ft 파워 카타마란 요트에서 즐기는 럭셔리 프라이빗 요트 투어 서비스가 더해져 DK로열파크씨티즌들은 진정한 리조트 도시의 삶을 영유할 수 있을 전망이다. 고급 주거문화의 새 지평을 열 파워 카타마란 요트 진수일은 2023년 7월 예정이며, (가칭)검암로열마리나 투자 제안이 받아들여 지면 요트 추가 발주도 계획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DK아시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