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4일 개막 오토모티브위크 모터스포츠관 `화려하네~`

4일 개막 오토모티브위크 모터스포츠관 `화려하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5.09.04 12:21
  • 수정 2015.09.04 14: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일 일산 킨텍스 제 1전시장에서 '2015 오토모티브위크 및 튜닝카 경진대회' 개최

이번 주말(금~일) 고양 킨텍스에서 화려한 '모터스포츠 전시관'이 펼쳐진다.

국내 최대 자동차 튜닝 관련 전시회인 '2015 오토모티브위크 및 튜닝카 경진대회'의 모터스포츠관은 4~6일 사흘간 일산 킨텍스 제 1전시장에서 그 화려한 막을 연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오토모티브위크는 '튜닝카 경진대회'와 함께 정비, 주유, 서비스 전문 전시회인 '오토서비스 코리아', 자동차 튜닝 및 모터스포츠 전문 전시회인 '더 튜닝쇼', 캠핑카가 총출동하는 '오토캠핑' 까지 총 4개 섹션으로 구성된다. 역대 최대 규모로 22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무엇보다 관심을 끌고 있는 분야는 최근 젊은이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모터스포츠관이다. 본지 지피코리아가 주관하는 모터스포츠관은 화려한 레이싱카와 슈퍼카, 그리고 요트를 전시한다.

먼저 FK-1600 포뮬러 2대가 눈길을 끈다. 포뮬러 입문용인 FK-1600 포뮬러카는 1600cc 수평대향 엔진과 5단 수동변속기를 장착, 최고시속 220km가 넘는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오는 10월 4일 전남 영암 F1서킷에서 열리는 KIC컵레이스 3전 FK-1600 포뮬러 경기를 치르게 될 킴스레이싱의 머신이다.


국내유일 오프로드경기를 진행하고 있는 KRC는 오프로드 레이싱카 3대와 스트릿트 경주차량을 전시해 올해 전남 영암 오프로드 상설 경기장에서 열리고 있는 코리아랠리챔피언십 오프로드 경기의 모든 것을 홍보할 예정이다. 프로들레이싱팀에서는 국내 최초 국산 랠리차량으로 준비하고 있는 제네시스 쿠페와 슈퍼2000클래스 우승차량이 전시된다. 그레디팀에서는 투어링A 오프로드 차량과 3.8 트윈터보 550마력을 자랑하는 스트릿트 차량을 준비했다.

RV 레이싱전문 j5레이싱팀은 넥센스피드레이싱 대회에 출전하는 쏘렌토 경주차량 2대를 전시한다.

특히 국내서 보기 힘든 슈퍼카 전시가 압권이다.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LP550-2 스파이더와 가야르도 LP560-4 비콜로레, 그리고 와일드 바디의 포르쉐 튜닝 한정판 mmm 디자인의 포르쉐 969 에디션도 볼꺼리다.


슈퍼카에 걸맞는 슈퍼요트도 등장한다.

유럽 모터스포츠 경기는 모나코, 아부다비 등 항구를 가득 메운 수많은 요트들이 펼쳐진 장관 속에 열려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을 만큼 슈퍼카와 호화요트는 단짝이다. 국내선 보기 힘든 작지만 알찬 '요트' 리플렉스 615와 아토믹스18 등 2대가 전시된다. 뉴질랜드 유명 보트 회사인 아토믹스와 리플렉스 보트를 각 1대씩 선보인다. ㈜지에이치퍼시픽은 아토믹스보트 및 리플렉스 보트의 국내 독점 총판이다.

이밖에도 자동차-모터스포츠 랩핑전문 업체 템트리(대표 임수근)도 부스를 마련하고 자동차에 적용하는 데칼 디자인을 선보인다. 


한편 오토모티브위크의 대표적인 부대행사인 '드리프트 이벤트' 는 5일과 6일 주말 양일간 전시장 뒷편으로 연결된 하역장의 특별 레이싱서킷에서 진행된다. 전문 드라이버의 이벤트 주행 관람과 함께 현장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이 레이싱카에 동승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오토모티브위크는 오는 6일까지 진행되며, 올해는 창조경제 정책에 따른 자동차 튜닝 규제 완화 분위기에 힘입어 국토교통부와 오토모티브위크 조직위원회 공동 주최하고, 전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한국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연합회, 한국자동차튜닝협회, KINTEX가 공동 주관한다. 

●튜닝카 경진대회, 정비, 주유 '자동차 비즈니스 장'


올해 3회째를 맞는 '튜닝카 경진대회'는 올해의 멋진 튜닝카 선발대회, 우수 카오디오 튜닝카 선발대회, 우수 빌드업 튜닝카 선발대회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자동차 학과, 동호회, 전문업체 차량으로 구성된 개성과 성능을 뽐낸 튜닝카 200여대가 출전한다. 

'오토서비스 코리아'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동차 정비 관련한 서비스를 다루는 전문 전시회로 자동차 정비, 주유 및 서비스 관련 제품과 기업들이 참가했다.

  

주요 참가업체로는 한솔엔지니어링, 오토기기, 정인텍, HK테크놀로지, 유성이엔지, 지알테크 등으로 자사의 장비 전시와 기술을 소개하고, 중국 국가관에서는 중국국제자동차산업협회(CNAICO)에 소속된 중국 20여개의 부품사들이 한국기업과의 교류와 더불어 전시장을 찾은 국내외 바이어를 만나고 있다.

●튜닝쇼, 캠핑카..'아웃도어가 뜬다'

튜닝 및 업그레이드 커스텀과 함께 모터스포츠의 최근 트랜드를 보여주는 '더 튜닝쇼'는 최근 '튜닝부품 인증제'와 함께 정부의 본격적인 활성화 움직임이 시작된 튜닝 업계의 발전을 이끌 대표적인 국내 기업들이 참가해 최신 퍼포먼스 및 드레스업 튜닝 부품을 선보였다.  

특히 '자동차 튜닝부품인증제' 도입으로 주목받고 있는 튜닝부품 기업들의 휠, 흡기, 머플러, 브레이크, 서스펜션 등 다양한 튜닝부품과 특장차, 캠핑카, 푸드트럭이 함께 전시되어 자동차 소비자에게 튜닝의 긍정적인 효과를 널리 알리고,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캠핑카, 카라반 및 캠핑 아웃도어 시장을 조망하는 '오토캠핑'에서는 캠핑카 및 카라반, 모터트레일러 등 오토캠핑 관련 브랜드가 참가해 장비 전시 및 사용 방법을 시연하고 있다.  

지피코리아가 주관하는 '모터스포츠 관'을 포함해, 한국자동차튜닝협회, 카프리텍, 로, 바이로봇, 장커스텀, 에어밴, 블루버드, 제일모빌, 밴텍디엔씨, 에어 트레일러, 맥스터, 키즈캠핑, 엑스스포츠ENG, 키즈캠핑, 키즈라이더코리아 등의 업체가 참가했다. 


●큰손 중국 등 해외 바이어 교류의 장  

특히 전시회에서는 중국 내 한국 자동차의 점유율이 높아지는 추세에 발맞춰, 한국의 정비기술 습득과 함께 국내 기업과의 교류를 위해서 중국 자동차업계 관계자들이 참관했다.  

20개사 20명으로 구성된 이번 참관단은 자동차 변속기 등 부품, 검측, 설비, 서비스센터, 아우디·폭스바겐 중국 공식 정비업체 관계자 등으로 전시회 참관 후 한국의 자동차정비 시장을 견학할 계획이다.  

보험정비 선진화 방안 및 선진견적시스템 활용사례 등 업계의 이슈를 다루는 검사정비업계 이슈토론과 함께 중고차 유통문화 발전방향, 정비기술의 새로운 진단활용법, 자동차 튜닝산업 현황분석 및 발전 방안 등의 세미나는 업계 관계자들이 꼭 챙겨봐야 할 행사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지피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