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북유럽풍 스트리트 푸드몰 '태왕핀란디아몰' 분양

북유럽풍 스트리트 푸드몰 '태왕핀란디아몰' 분양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10.11 10: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왕핀란디아몰 투시도
태왕핀란디아몰 투시도

대구 디지털 혁신의 메카로 평가받는 「수성알파시티」에 푸드몰 「태왕핀란디아몰」이 분양 중이다. 북유럽풍 스칸디나비아 건축 양식을 채택해 세련됨은 물론 이국적인 분위기를 가진 태왕핀란디아몰은 스트리트 형식으로 쭉 늘어선 상가와, 그 중심에는 분수, 쉼터, 소공연장 등을 포함한 광장이 조성될 예정이며 이런 점들이 알파시티 내·외의 소비자들을 흡수할 것이라 기대받고 있다.

원톤 색상의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유행하는 현 건축, 인테리어 시장에서 트렌드로 자리잡은 양식인 북유럽풍 스칸디나비아 양식은 편리한 구조와 과하지 않고 절제된 디자인 요소, 모노톤의 세련된 조명, 그리고 자연을 벗삼을 수 있는 넓은 창 등으로 기존의 가벼움, 열림, 밝음, 단순을 중점으로 둔 모던한 라이프스타일의 이상을 실현한다고 평 받는다.

수성알파시티 내 유일한 분양형 지식산업센터인 「태왕알파시티수성」은 ▲지하3층 ▲지상10층 비즈니스센터 227실, 상업시설 「태왕핀란디아몰」 119실로 이루어져 있다. 비즈니스센터 227실은 분양을 완료했으며 오는 10월 준공을 예정하고 있다.

비즈니스센터 227실의 안정적인 고정수요와 주변 1천여 기업 등의 배후수요를 확보한 상업시설 「태왕핀란디아몰」은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덕트시설과 시스템 냉난방기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으로 투자자들과 창업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알파시티에 향후 대구시 최대의 쇼핑몰로 등극할 「수성알파시티 롯데복합쇼핑몰」이 약 35만㎡ 면적에 지하3층 지상5층 규모로 공사를 진행중이다. 전문가들은 당쇼핑몰의 기대 고용인원은 8,000명, 기대 방문객은 연간 약 2,000만 명 이상으로 분석했다. 이처럼 주변지역과 알파시티내 개발호재가 계속되면서 더 많은 인프라가 조성되고, 경제적 시너지효과가 나날이 더 커지고 있다.

또한 수성알파시티 인근 연호지구엔 대구고등법원, 지방법원, 고등검찰청 등이 이전해 법조단지가 형성될 예정이며, 대구MBC사옥을 신축 및 이전하는 등의 계획이 예정되어 있다. 2023년 준공 예정인 대구대공원지구에는 기존 대구시립미술관 인근에 대구간송미술관이 신설될 예정이며 공원지구 내에는 동물원, 반려동물 테마파크, 산림레포츠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가 있는 수성알파시티 바로 앞에는 대구도시철도 2호선인 대공원역과 고산역이 있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 가능하고 달구벌대로와 범안로(4차외곽순환선)가 맞닿아 있어 대구시내·외 어느곳이든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수성IC가 알파시티 내부를 가로질러 있어 중앙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까지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도시철도 3호선 종점인 용지역~신서혁신도시의 연장이 계획되어 있어 개통 시 2·3호선 환승역이 되는 고산역을 포함, 2개의 역이 수성알파시티 내에 위치하게 돼 그야말로 사통팔달 입체교통의 완성인 셈이다.

한편 지난 8월, 디지털 혁신 비전 선포식에서 대구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수성알파시티에 2030년까지 약 2조 2,000억원을 투입해 ABB분야(AI, 빅데이터, 블록체인)의 8대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키로 협약했다.

또한 수성의료지구 인근 66만1,157㎡ 부지에 추가로 지구를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지구 규모를 확대해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융합산업 거점을 조성해 ‘판교 테크노밸리’를 넘어서는 디지털 클러스터를 육성하겠다는 것이다. 앞선 협약식에 참석한 홍준표 대구시장은 “미래 50년을 위해 대구 산업구조를 개편해야 할 시점”이라며 “과기정통부와 협력해 대구를 ABB 산업의 중심도시로 육성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수성알파시티 내 SW(소프트웨어)융합기술지원센터에는 이미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DIP)과 SW품질센터, K-디지털플랫폼센터가 둥지를 틀었다. SW융합테크비즈센터엔 대구빅데이터활용센터와 통계분석지원센터 등이 들어섰고, 스포츠산업지원센터에는 ICT와 스포츠 융합산업을 육성하고 알파시티를 관리하는 스마트시티센터가 자리 잡고 있다. 이밖에도 ▲대영전자가 본사를 포함해 계열사 5개소를 이전, 통합하고 6층 규모의 통합연구소를 건설을 협약하는 등 크고 작은 기업이 모여 협업 중이며 앞으로도 중소 SW기업과 편의시설, 사옥 등 300개 기업이 추가 입주 예정이다.

한편 「태왕핀란디아몰」은 수성구 대흥동 일원에 위치하며, 분양홍보관은 수성구 알파시티1로 일원에 위치해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