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06:47 (일)

본문영역

둔산생활권 누리는 용문역 초역세권 '대전 에테르 스위첸' 15일 1순위 청약

둔산생활권 누리는 용문역 초역세권 '대전 에테르 스위첸' 15일 1순위 청약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11.10 09:00
  • 수정 2022.11.10 09: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명가 KCC건설이 '대전 에테르 스위첸' 아파트의 청약을 11월 14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전 에테르 스위첸은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5일이며, 이후 1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대전 에테르 스위첸은 지난 8일 아파텔 청약에서 최고 10.5대 1의 청약경쟁률을 보여, 남은 아파트 청약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 기대되는 곳이다.

특히 대전 에테르 스위첸은 38층 최고층 분양가 등 모든 면적이 6억원 미만인 아파트로 주변에 분양하는 타 단지보다 대표 타입 최고 층 기준 3천7백만원 이상 저렴하다. 또한 잔금 납부 이전 전매가 가능해 자금계획을 세우기도 유리하다.

단지는 둔산생활권을 누리는 대전 지하철 용문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할 뿐 아니라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지난해 11월 분양해 평균 27.04대 1, 최고 3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청약 접수를 마감한 ‘대전 씨엘리오 스위첸’과 함께 지역 랜드마크로 거듭날 예정이다.

한편 재개발이나 재건축 분양 단지의 경우, 전망이 좋은 고층부는 조합원들이 대부분 선점하고 저층부를 일반분양 하게 되는데, 대전 에테르 스위첸 아파트는 층고가 높아 최저층인 5층세대가 일반 아파트의 8층 이상 높이라 전 세대의 조망권이 확보되는 장점이 있다. 조망형 유리난간으로 조망권도 극대화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비슷한 시기에 분양하는 단지들이 있지만 당첨자 발표일이 달라 중복 청약이 가능해,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들이 적극적으로 청약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있다"며 "상품이 워낙 고급스럽게 나온 데다 분양가도 가성비가 좋아 견본주택을 둘러 본 관람객들이 만족스러워 하신다"고 상황을 전했다.

KCC건설에 따르면 대전 에테르 스위첸은 국내 대표 주거 브랜드 ‘스위첸’으로 공급되는 만큼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최고 38층 고층으로 조성되는 데다, ‘스위첸 디자인 매뉴얼 2.0’을 통해 시선을 사로잡는 시그니처 외관 디자인이 적용돼 대전 서구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지 설계도 우수하다.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일조권을 확보했고, 4Bay(베이) 맞통풍 구조(일부타입 제외)로 설계해 개방감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또한 외부는 물론 내부까지 고품격 마감재 등을 사용하여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기존의 발코니 철재 난간이 아닌 조망형 발코니 창호(거실 적용)를 통해 극대화된 개방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호텔식 분리형 욕실, 다양한 수납공간을 겸비한 팬트리까지 선보인다.

일상을 풍요롭게 채워줄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피트니스, GX, 필라테스 등 입주민들의 체력 증진을 위한 피트니스 클럽을 비롯해 아이와 함께 독서나 다양한 놀이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키즈카페, 편안한 분위기 속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스위첸 어메니티와 힐링 스페이스 등이 조성된다.

KCC건설만의 고품격 특화설계인 ‘스위첸7’을 적용해 수준 높은 주거문화를 선사할 계획이다. 안면인식을 통한 공동현관문 자동열림,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지문인식을 통한 세대 현관문 열림 등이 가능한 원패스 시스템과 일반 아파트 대비 2배 이상 선명한 고화질(400만 화소) CCTV, 스마트폰으로 세대 내 제어가 가능한 IoT 서비스가 적용된다. 여기에 최첨단 실내 정화 시스템인 스위첸 Healthy system, 기존 아파트(2.3m) 대비 30cm 더 넓은 주차공간과 주차 유도 시스템, 관리비 부담을 낮춰주는 친환경 에너지 절감 시스템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대전 에테르 스위첸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용계동 일대에 위치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