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M, 여성엔지니어 지원 '2022 SWE 인천 컨퍼런스' 참가

GM, 여성엔지니어 지원 '2022 SWE 인천 컨퍼런스' 참가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2.11.25 13: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너럴 모터스(GM)가 여성 엔지니어들의 역량 개발을 지원한다.

GM은 25일 '2022 SWE(Society of Women Engineers) 인천 컨퍼런스'에 참가해 GM 엔지니어들의 리더십 역량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여성 엔지니어들의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글로벌 여성 사회단체 SWE 인천지부가 개최하는 행사로, 'Re-Engineer The Future'를 주제로 GM 부평공장 홍보관에서 진행됐다.

행사는 송정희 박사의 여성 엔지니어의 성장을 위한 사고방식의 변화를 설명하는 기조연설로 시작됐다. 패널 토의에서는 GM 한국 사업장의 사공일 상무와 박수희 HP코리아 상무 등이 패널 그룹으로 참가했다.

조별 토의 및 발표 세션에서는 GM을 비롯한 SWE 인천지부 소속 엔지니어들과 대학생들이 다양한 세대와 원팀으로 협업할 수 있는 능력, 빠르게 변화하는 현시대에서 엔지니어가 가져야 할 자세 등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의견을 나눴다.

브라이언 맥머레이(Brian McMurray) GM한국 연구개발법인 사장
브라이언 맥머레이(Brian McMurray) GM한국 연구개발법인 사장

SWE는 1950년 미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여성 사회단체로 전 세계적으로 약 4만여 명 이상의 여성 엔지니어들이 구성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을 글로벌 여성 인재로 육성시키기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GM 한국사업장은 지난 2020년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로 SWE에 가입, GM 엔지니어들의 연구개발 역량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브라이언 맥머레이 GM한국 연구개발법인 사장은 “SWE 멤버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 컨퍼런스는 GM을 포함한 모든 엔지니어가 함께 모여 미래를 준비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방법에 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제너럴 모터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