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반떼 N TCR의 질주" 2022 WTCR `드라이버·팀` 종합우승

"아반떼 N TCR의 질주" 2022 WTCR `드라이버·팀` 종합우승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2.11.27 22: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WTCR(World Touring Car Cup·월드 투어링 자동차 컵)에서 현대자동차 모터스포츠가 종합 우승을 기록했다. 드라이버 및 팀 부문 챔피언 타이틀을 동시에 거머쥐었다.

현대차는 ‘엘란트라 N TCR(국내명 아반떼 N TCR)’이 26~27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코니쉬 서킷에서 진행한 2022 WTCR 최종전에서 올해 드라이버와 팀 부문 동반 우승을 확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엘란트라 N TCR로 출전한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팀의 미켈 아즈코나 선수는 이날 결승 레이스를 앞두고 전날 진행된 사우디아라비아 대회 예선에서 총 8포인트를 획득하며 챔피언 자리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미켈 아즈코나가 엘란트라 N TCR로 종합 우승을 차지하면서 현대차의 뛰어난 고성능 기술력을 다시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미켈 아즈코나는 지난 2018년 가브리엘 타퀴니, 2019년 노버트 미첼리즈가 경주차 'i30 N TCR'로 드라이버 부문 종합우승을 달성한 바 있다.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팀 또한 미켈 아즈코나와 노버트 미첼리즈 선수의 활약에 힘입어 팀 부문 종합우승을 달성했다.

WTCR 대회는 제조사의 경주차를 구매한 프로 레이싱팀이 출전하는 '커스터머 레이싱' 대회다. 현대차가 여기서 종합우승을 차지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 N브랜드매니지먼트 모터스포츠사업부장 틸 바텐베르크 상무는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브랜드 N과 함께 글로벌 모터스포츠 무대에 도전하며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차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현대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