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와! 드디어 나온다" 아우디, EA 포뮬러1 게임에 등장

"우와! 드디어 나온다" 아우디, EA 포뮬러1 게임에 등장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2.12.08 19: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owcar with Audi F1 launch livery

아우디 F1 쇼카가  EA 스포츠 ‘F1® 22’ 레이싱 게임에 등장한다.

아우디가 자우버를 흡수해 F1에 출전을 앞두고 먼저 온라인에서 F1카로 등장하게 된다.

자동차에 관심이 없는 이들도 EA 스포츠 F1을 모르는 젊은층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아우디는 아우디 포뮬러1(F1) 쇼카가 코드마스터즈에서 출시한 EA 스포츠 '포뮬러1(F1) 22' 레이싱 게임에 등장한다고 8일 밝혔다. 포뮬러1의 팬들은 2026년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아우디가 처음으로 참여하는 F1 레이스를 게임으로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아우디는 지난 8월 말 벨기에에서 개최된 그랑프리 스파프랑코르샹에서 포뮬러1 (F1) 참가를 발표하는 동시에 아우디 F1 디자인 쇼카를 공개했다.

EA 스포츠와 코드마스터즈는 디지털로 구현된 아우디의 쇼카를 ‘F1® 22’ 비디오 게임 최신 업데이트 버전에 포함했다.

Showcar with Audi F1 launch livery in the simulation EA SPORTS F1® 22
Showcar with Audi F1 launch livery in the simulation EA SPORTS F1® 22

EA 스포츠는 콘솔 및 PC용 스포츠 게임 개발의 선두주자다로 꼽힌다. 'F1® 22'는 국제자동차연맹(FIA) 포뮬러1 월드 챔피언십 공식 비디오 게임의 최신 버전으로 플레이스테이션, Xbox, PC에서 구동 가능하다. PC 버전에서는 VR을 지원한다.

이 게임에는 최근 경기의 모든 팀, 드라이버, 트랙이 게임에 포함돼 있다. 아우디의 쇼카는 12월 7일부터 게이머들에게 제공되는 ‘포디움 패스 시리즈 4’의 VIP 버전에서 공개된다.

아우디는 2026년부터 자체 팩토리 팀으로 스위스 레이싱 팀 자우버와 협력해 FIA 포뮬러 1 월드 챔피언십에서 경쟁하게 되며 첫 테스트는 2025년으로 예정돼 있다.

아우디는 노이부르크 안 데어 도나우 센터에서 2026년부터 도입되는 새로운 포뮬러 1 규정에 맞는 자체 파워 유닛을 개발하고 있다.

전기 모터 비중이 상당 부분 증가하면서 파워 유닛은 기존보다 효율적으로 구동되며, EU 기준에 따라 탄소중립적인 합성 연료가 사용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아우디 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