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뮬러E 후원’ 한국타이어,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와 협업

‘포뮬러E 후원’ 한국타이어,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와 협업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3.01.11 14: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와 ‘모노마스’가 들려주는 혁신 포뮬러 E 스토리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9에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Mono Mars)’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씨지테일이 개발한 모노마스는 화성 탐사로봇을 모티브로 한 가상 인플루언서로 현재 11만5000명의 팔로워를 보유 중이다. 메타버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기후 변화와 환경 오염 등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미래지향적인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와 모노마스는 시즌9 대회 기간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과 유튜브 등에 소개할 계획이다.

모노마스는 포뮬러 E 대회의 실시간 경기 현황은 물론 대회에 참가하는 인기 드라이버들과의 만남, ‘E-빌리지(E-Village)’ 체험기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지속 공유하게 된다.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과 관련된 홍보 활동도 펼친다.

포뮬러E 시즌9은 14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에서 ‘2023 한국 멕시코시티 E-프릭스’를 시작으로 7개월간 전 세계 11개국 주요 도시에서 총 16라운드로 진행한다. 글로벌 8개 전기차 브랜드가 참여하며 총 22명의 드라이버가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8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를 후원하며 모터스포츠의 미래를 주도해가고 있다"며 "혁신적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모터스포츠의 저변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한국타이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