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어' 독점 공급

한국타이어,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어' 독점 공급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3.01.18 12: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Lamborghini Super Trofeo)' 시리즈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한국타이어는 이탈리아 볼로냐 람보르기니 본사에서 대회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초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과 기술을 지원한다.

레이스를 벌이는 슈퍼 레이싱카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는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하고 초고속 질주를 선보인다.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는 심플한 디자인과 초경량 소재 적용으로 슈퍼카의 선두 모델로 평가된다. 또한 새로운 브레이크 시스템을 갖춰 극한의 퍼포먼스에서도 차량 하체와 타이어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한국타이어는 자사의 레이싱 타이어 기술과 만나 더욱 완벽하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는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등 모든 레이스 조건에서 최고의 접지력과 일관성이 있는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2023 시즌은 오는 5월 유럽과 북미, 아시아, 호주 등 4개 대륙에 걸쳐 총 3개의 시리즈로 개최되며, 각각의 시리즈는 6라운드로 진행된다. 이후 시리즈별 우승자들을 모아 오는 11월 이탈리아 발레룽가 서킷에서 그랜드 파이널을 통해 최종 챔피언을 가리게 된다.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재개하는 '2023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는 말레이시아·호주·일본·한국·중국 등에서 열리는데, 이중 4라운드는 오는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한국타이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