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06:47 (일)

본문영역

으뜸플러스안경 "누진다초점렌즈, 비싸다고 무조건 좋은 것 아니야"

으뜸플러스안경 "누진다초점렌즈, 비싸다고 무조건 좋은 것 아니야"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1.30 10: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국내에서는 젊은 층에서부터 40대 이후 중년층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령대에서 노안 증세를 보이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노안은 나이가 들어 감에 따라 가까운 거리의 글씨가 잘 보이지 않고 눈이 침침해지는 증상을 말한다.

노안 증세를 보이는 사람들은 노안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별도의 렌즈를 착용해야 한다. 노안 교정용 렌즈로는 누진다초점렌즈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데, 누진렌즈 제품 선택 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 위치한 으뜸플러스안경 점주와 자세히 이야기 나눠보았다.

Q. 노안 증상의 문제점과 누진렌즈가 필요한 이유는?

A. 근거리 작업을 많이 하는 현대인의 특성상 노안이 오면 더 불편할 수밖에 없어 체계적인 관리와 교정이 필요하다. 누진다초점렌즈는 여러 도수가 한 렌즈에 점진적으로 배열되어 있어 모든 거리를 교정 시력으로 볼 수 있게 설계되어 노안 개선에 도움이 된다. 또한 일반 렌즈와 같이 일상에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Q. 누진렌즈 제품 선택 시에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인가?

A.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교정 렌즈라고 하면 무조건 비싼 제품이 좋다고 생각하기 마련인데, 누진다초점렌즈의 경우는 비싸기만 하다고 해서 좋은 것이 아니다. 인체공학적인 내면 프리폼 기술을 이용해 맞춤형으로 제작된 제품을 착용하는 것이 가격보다 중요한 기준이다.

그 이유는 개인마다 다른 눈 상태에 맞춰 정밀하게 제작되지 않을 시엔 교정효율이 저하되고, 왜곡현상과 어지러움 등 부작용에 대한 문제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이다.

Q. 맞춤 설계 외에 추가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누진다초점렌즈를 맞추는 안경점이 정품 품질보증 카드 또는 품질 보증서를 함께 제공하는지, 공장 직거래와 대량구매 시스템을 통해 제품을 합리적 가격대로 공급하는지,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 혜택이 있는지 등을 따져보는 것이 좋다.

으뜸플러스안경 부산 사직점은 2층에 오픈해 임대료, 권리금 매장 운영 고정 비용을 줄였을 뿐 아니라 공장 직거래와 대량구매 시스템을 통해 중간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마진 거품을 없애 전 제품을 도매가 수준으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