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세계 18명뿐 '궁극의 2인승 쿠페' 벤틀리 뮬리너 바투르

전세계 18명뿐 '궁극의 2인승 쿠페' 벤틀리 뮬리너 바투르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3.10 09: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럭셔리'를 정의하는 요소 중 하나는 '한정성'이다. 누구나 구매할 수 있는 공산품이 아니라, 소수의 사람만 접근할 수 있어 더욱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세계 3대 명차 중 하나인 벤틀리는 전세계 단 18명에게만 허락된 '바투르 바이 뮬리너'(뮬리너 바투르)를 선보이며 2인승 그란 쿠페의 정수를 선보인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지난 달 서울 동대문구 벤틀리타워에서 아시아태평양 최초로 공개한 뮬리너 바투르를 오는 8일 강남전시장에 '벤틀리 큐브'에서 일반인에게 최초로 공개한다. 

"뮬리너의 세계에서 불가능이란 없다(With Mulliner, Nothing is Impossible)"라는 문장처럼, 벤틀리 뮬리너에는 고객의 무한한 상상력을 실현시킬 수 있는 뮬리너 장인들이 존재한다. 250여 년의 코치빌딩 기술을 갖춘 뮬리너 장인들은 각 고객과의 심도 깊은 협업 프로세스를 통해 단 한 명의 고객만을 위한 '나만의 벤틀리'를 제작한다.

벤틀리 뮬리너 바투르는 이러한 벤틀리 뮬리너 코치빌딩의 정수를 보여주는 두 번째 프로젝트 모델이다. 전 세계 18명의 각 바투르 고객은 뮬리너 비스포크 서비스를 통해 차량 실내외 색상부터 마감과 소재, 베니어 디자인 등까지 옵션을 무한대로 선택할 수 있으며, 자신의 취향을 철저히 반영한 나만의 바투르를 소유할 수 있게 된다.

벤틀리 뮬리너 디자인 팀의 역량이 집약된 바투르는 바칼라를 계승하는 모델로 벤틀리 역사상 가장 아름답고 강력한 그랜드 투어러이다. 바투르에 적용된 디자인 언어는 기존 벤틀리 모델 라인업에 적용되었던 디자인에 새로운 접근방식을 채택해 정의됐다.

바투르는 지속가능성 관점에 있어서 매우 혁신적인 소재들과 옵션들을 제공한다. 저탄소 가죽, 친환경 공법으로 구현한 5가지 색상의 이탈리아산 가죽, 스웨이드 가죽과 유사한 비건 소재의 다이나미카 등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3D 프린팅 18K 골드 소재 및 스티칭, 가죽도 재활용 및 가공 과정을 거친다.

이처럼 바투르는 벤틀리의 지속가능한 럭셔리 모빌리티의 미래 지향점을 제시하면서도, ▲혁신 ▲지속가능성 ▲퍼포먼스 ▲장인정신을 매우 정교하게 결합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센터페시아에 적용할 수 있는 베니어 소재에도 탄소 섬유를 대체할 수 있는 천연 섬유 복합 소재가 포함되어 있다. 2X2 트윌 짜임으로 제공되며 새틴 라커로 마감된 천연 섬유 복합체가 실내에 새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벤틀리는 향후 100년을 위한 본격적 전동화 전환기를 맞이하며, 바투르를 통해 벤틀리의 상징적 엔진인 W12의 지난 20년 간의 성과와 진화를 기념하고자 한다. 바투르에는 2002년 컨티넨탈 GT와 함께 재탄생한 6.0리터 W12엔진에서 진화를 거듭한 가장 진보된 12기통 엔진이 탑재된다. 이와 함께 새로운 흡기 시스템, 업그레이드된 터보차저, 새로운 인터쿨러가 탑재됐으며 750마력, 102kgf.m (1,000Nm) 이상의 강력한 토크를 발휘한다.

W12 엔진은 지난 20년 동안 연비는 25%, 힘은 40% 향상됐다.  바투르에 탑재된 W12엔진은 벤틀리의 8단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스포츠 배기가스 시스템과 조합되며,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전체 배기 시스템은 티타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벤틀리 최초로 3D 프린팅된 티타늄 피니셔가 적용됐다..

바투르는 가장 강력하고 독점적인 벤틀리의 쿠페일 뿐만 아니라, 강력한 역동성도 자랑한다. 어댑티브 3챔버 에어 서스펜션에는 각각 3개의 전환 가능한 챔버가 있어 에어 서스펜션의 부피를 자유롭게 변경해 유효 강성을 조절한다. 운전자는 센터 콘솔의 4모드 드라이브 다이내믹스 컨트롤을 통해 승차감과 차체 컨트롤 사이의 균형을 스포트, 벤틀리, 컴포트, 커스텀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컨트롤은 48V 전자식 액티브 안티롤 컨트롤 시스템의 작동을 변화시켜 0.3초 만에 최대 132.6 kgf.m의 안티롤 토크를 제공하거나, 각 차 축의 동력을 완전히 분리할 수 있다. 또 안티롤 컨트롤 시스템을 사용하여 롤 강성을 전방에서 후방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날렵한 코너링 및 스포츠 모드에서 차량의 스로틀 밸런스를 조정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벤틀리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