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J대한통운, 2023 슈퍼레이스 타이틀 스폰서 체결 "흥행몰이 자신!" 

CJ대한통운, 2023 슈퍼레이스 타이틀 스폰서 체결 "흥행몰이 자신!"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3.03.10 14: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표 카레이싱 시리즈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올시즌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글로벌 리딩 물류기업 CJ대한통운(대표 강신호)과 타이틀 스폰서십 계약을 최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이후 올해까지 벌써 8년째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양 사는 지난 2021년에는 모터스포츠의 특성인 빠른 '스피드'를 살려 'CJ대한통운 Fastest Lap Award'를 신설하기도 했다. 매 라운드 가장 빠른 랩 타임을 기록한 선수에게 트로피와 상금을 수여하는 이 상은 모터스포츠 스폰서십의 핵심 가치인 '스피드'를 잘 보여준 스포츠 마케팅 사례라 할 수 있다.

슈퍼레이스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극복하고 지난 시즌 유관중으로 경기를 재개, 개막전에만 2만 8226명의 관람객이 대회 현장을 찾으며 모터스포츠 열기를 재점화 시키고 있다.

올해 이 기세를 살리기 위해 대회의 대표 경기인 '나이트레이스'를 수도권 경기로 확대하고, 람보르기니, 포르쉐와 같은 슈퍼카와 바이크 레이스까지 다양한 재미요소를 추가해 메가스포츠 이벤트로 부상하겠다는 계획을 공개했다.

허신열 CJ대한통운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최근 출시한 통합브랜드 '오네'와 슈퍼레이스 간 협업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강화 및 서비스 확대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4월 22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스피드웨이에서 첫 시동을 건다. 이를 시작으로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 강원도 인제인제스피디움을 순회하는 총 8라운드 일정을 소화한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슈퍼레이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