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06:47 (일)

본문영역

현대차 "아마추어 레이서들 모여라"...`팀 HMC` 올해도 후원

현대차 "아마추어 레이서들 모여라"...`팀 HMC` 올해도 후원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3.03.28 11: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올해도 동호회 레이싱팀 후원에 나선다.

`현대 N페스티벌`에 출전해 아마추어 레이서들의 열정을 지원한다.

현대자동차는 27일 서울 오토웨이 타워에서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유원하 부사장, 팀 HMC 레이싱팀 김주현 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차-TEAM HMC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창단 7주년을 맞이한 팀 HMC는 현대차 브랜드를 좋아하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동호회 ‘현대모터클럽’ 회원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레이싱팀이다. 

7년 연속 드라이버로 참가하는 방송인 양상국 씨와 새롭게 합류한 배우 조재윤 씨를 포함해 총 5명의 드라이버로 구성됐으며, 올해는 여성 드라이버 2명이 출전해 선수 구성의 다양성을 높였다.

현대차는 팀 HMC에 ▲전문 드라이빙 수트 ▲차량 관리를 위한 전속 미케닉 팀 ▲경기 출전에 따른 소정의 경비를 7년 연속 지원한다. 여기에 올해는 신규 출전 드라이버들을 대상으로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센터(충남 태안 소재)’에서 운영하는 단계별 주행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팀 HMC는 단일 차종으로 경주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 자동차경주 대회인 ‘2023 현대 N 페스티벌’에 출전해 드라이빙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2023 현대 N 페스티벌은 오는 4월 29일부터 10월 29일까지 인제스피디움과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총 7라운드로 개최된다.

또한 대회 기간 중 현대차의 신차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전시 및 시승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현대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