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샤그룹 이은영 대표, 부산은행 임직원 대상 마케팅 특강 진행 

아샤그룹 이은영 대표, 부산은행 임직원 대상 마케팅 특강 진행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4.12 09: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샤그룹 이은영대표는 4월 11일 부산은행 임직원을 대상으로 마케팅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부산은행연수원에서 이루어졌다. 특강은 전반 2시간은 2023년 마케팅 트렌드를 살피고, 각 주제별로 커머스, 산업에 미칠 영향에 대한 내용, 그리고 SNS 운영 꿀팁, 다양한 기업 사례로 구성되었다.

그리고 후반 2시간은 부산은행 모바일 앱 데이터 분석을 통해 부산은행 사용자의 프로파일, 고객의 이동경로, 사용량데이터, 로열티를 파악하고 이를 통한 잠재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이야기했다. 더불어 SNS, 뉴스 등 온라인 상에서 부산은행에 대한 언급량, 연관키워드와 긍부정 감정에 대한 추이 분석을 통해 마케팅 홍보 인사이트도 공유했다.

아샤그룹 이은영 대표는 지난 7년간 스타트업 경영을 통해 얻은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전문적인 실무 경험과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하여 작년부터 본격적인 강연,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은행 강의에 앞서 지난달에는 현대자동차, 교보문고 사내 벤처를 대상으로 한 스타트업 마케팅 전략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바 있고, 이화여자대학교, 국민대학교 학부생을 대상으로 한 커리어 설계 및 창업 관련 특강도 진행했다.

이 대표는 현업에서 쌓은 지식과 노하우를 담아 작년 11월에는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이라는 책을 출간했고 출간 2개월만에 2쇄 인쇄를 찍기도 했다. 현업 마케팅 담당자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종사자에게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이 책을 기반으로 아이보스, MKYU와 같은 교육 플랫폼에서 온라인 강의도 진행한 바 있다.

아샤그룹 이은영 대표는 "마케팅 전문가로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공유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이대표는 작년부터 유튜브 채널 마케돈과 리브랜드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다양한 산업, 뉴스, 이슈에 대한 이야기를 콘텐츠로 만들며 마케터의 시선에서 인사이트를 전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