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출퇴근이 행복하다" 초역세권 우수입지 '다산역 자연&푸르지오'

"출퇴근이 행복하다" 초역세권 우수입지 '다산역 자연&푸르지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4.12 15: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역 자연&푸르지오 조감도
다산역 자연&푸르지오 조감도

최근 수도권 신도시에 GTX, 트램, 지하철 노선연장 등 다양한 교통호재가 이어지는 가운데, 오는 24년 개통 예정인 별내선 다산역의 최대 수혜단지로 꼽히는 ‘다산역 자연&푸르지오’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해당 사업은 선사∼별내역 12.9㎞ 구간 6개 역을 잇는 노선으로, 다산역이 개통하면 잠실역까지 약 20분대로 도달 가능하며 강남권역으로의 이동 또한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단지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경의중앙선 도농역과 구리역은 최소 1.5~2km 이상의 이격거리가 있어 단지 바로앞 다산역이 개통될 경우 출퇴근과 통학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더해 진·출입이 수월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북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 기존 교통인프라는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을 더욱 높여주었다. 

여기에 인근 GTX-B(예정)과 9호선 추가 연장 호재로 인해 입주민들의 도심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특히 9호선은 김포공항, 서울고속버스터미널, 국회의사당 같은 주요 시설과 여의도, 신논현 등의 업무지구 이동이 가능한 강남을 관통하는 지하철로 하남, 남양주에 연장될 경우 주요 신도시들에서 유용한 교통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다산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역세권 입지로, 우수한 교통 편의성이 손꼽히는 ‘다산역 자연&푸르지오’가 현재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입주자 모집에 나서 주목된다.

다산역 자연& 푸르지오는 경기주택도시공사와 대우건설이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진건 공공주택지구 내 A3블록에서 공급하는 10년 분양전환 공공임대 주택으로, 무주택 수요자에게 일정 기간 저렴한 가격에 임대하고 나중에 분양전환 기회를 최우선으로 제공하는 분양전환 공공임대 주택이다. 

임차인이 장기간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공의 신뢰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대표하는 경기주택도시공사의 브랜드 ‘자연&’과 ㈜대우건설의 주거브랜드 ‘푸르지오’가 적용돼 뛰어난 시공 노하우로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총 7개 동, 전용면적 51~59㎡ 총 1,272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선보인다. 공급유형별 가구수를 살펴보면 전용면적 기준 △51㎡A 288가구 △51㎡B 221가구 △59㎡A 452가구 △59㎡B 199가구 △59㎡C형 112가구로 소규모 가구, 신혼부부 등에게 특화된 중·소형타입으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다산역 자연& 푸르지오의 주요 공급일정으로는 지난 31일 입주자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GH주택청약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4월 17일(월)~20일(목)까지 4일 간 청약신청 접수를 받는다. 사전(입주)예약 당첨자는 17일(월), 특별공급은 18일(화)에 청약 접수가 진행되며, 일반공급은 1순위 19일(수), 2순위 20일(목)에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2일(화)에 실시하고 7월 11일부터 14일, 17일부터 19일까지 계약체결을 진행한다. 

특히 다산역 자연& 푸르지오는 다산신도시 중심상업지구를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입지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아울렛, 구리농수산시장 등 다양한 상업시설의 이용이 편리하고 단지 인근으로 왕숙천이 흐르는 시민공원, 중앙공원, 다산수변공원 등이 조성돼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다산역 자연& 푸르지오의 입주자모집공고는 GH홈페이지와 다산역 자연& 푸르지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다산역 자연& 푸르지오 홍보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다산역 자연& 푸르지오의 홍보관은 남양주시 다산순환로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다산역 자연& 푸르지오 홈페이지 내 e-모델하우스를 통해 일부 타입의 세대 내부 관람도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