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06:47 (일)

본문영역

입시전문가 오대교, 한화생명 금융서비스와 함께 '자녀교육 플랜 세미나' 4월 전국투어

입시전문가 오대교, 한화생명 금융서비스와 함께 '자녀교육 플랜 세미나' 4월 전국투어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4.12 15: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캐슬’의 현실판 입시전문가, 학부모들이 꼭 만나고 싶어하는 ‘대치동 1타 강사’로 KBS2 살림남2 등에 출연해 명문대 입학 비법을 전한 오대교(오대교수능연구소 대표)가 한화생명 금융서비스 주최 ‘자녀교육 플랜 세미나’ 전국 투어 4월 강연회를 3월에 이어 5곳에서 진행한다. ‘초등부터 시작하는 엄마의 교육 플랜’을 주제로 입시정보 및 FP 직업설명회를 겸한 리크루팅 세미나가 진행 중이다.

한화생명 금융서비스는 “초중고 자녀를 둔 고객들의 가장 큰 관심은 자녀 진학에 있는 만큼, YTN 뉴스, MBC 공부가 머니? 출연 등 공신력 있는 22년 차 입시전문가 오대교를 초청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엄마의 직업은 물론 자녀교육까지 함께 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갖추고 있는 FP에 대해 새롭게 알아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입시전문가 오대교가 한화생명 금융서비스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입시전문가 오대교가 한화생명 금융서비스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오대교 대표는 방송 출연에서는 전하지 못한 생생한 입시정보를 이번 세미나 현장에서 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매년 200여회 전국투어 입시설명회를 진행하면서 학부모님들께 전해듣는 질문은 정해져 있다”며, “질문이 정해져 있는 만큼 효과적인 전략을 담은 답변도 정해져있다”고 말하면서 시기마다 필요한 입시 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서, “지금 준비, 우리 자녀 인생 몇 년을 결정할까요?”라는 질문을 참석자들에게 전했다. 자녀 10대 시기는 입시 준비에 골든타임을 강조하면서, 자녀는 물론 엄마에게도 골든타임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질의응답에서는 자녀 입시에 성공한 선배엄마 300명의 노하우를 공개하기도 했다. 

공통점으로 꼽은 3가지 비밀을 소개하면서, 엄마의 노력이 10대 자녀에게 무엇보다 중요하게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과 함께 엄마의 성장이 자녀의 성장으로 연결될 수 있음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업에 대한 양적인 부담이 늘어나는 것을 생각했을 때, 입시 준비는 일찍 시작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고 말했으며, “엄마의 노력이 자녀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