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경북청년사관학교 소속 기업 ‘에스유엠코리아’, 태양에너지 기반 무선충전기 개발

대구경북청년사관학교 소속 기업 ‘에스유엠코리아’, 태양에너지 기반 무선충전기 개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09.19 14: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전문 기업 ‘에스유엠코리아’(대표 조용수)는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해 개발한 무선충전기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에스유엠코리아가 개발한 무선충전기는 디바이스 기기의 사용량 증가로 전지 용량의 한계와 보조배터리의 휴대성 문제, 충전 필요 시 코드형 충전기 전력원을 찾아 다녀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개발됐다.

이에 에스유엠코리아는 태양광전지를 이용해 보조배터리와 디바이스 기기를 직접 충전 가능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기존 태양전지는 단체면이었으나 플렉시블(Flexible) 태양 전지를 이용해 롤(Roll) 타입으로 말려져 있어 언제든지 펼쳐서 충전 가능하다. 사용하지 않을 경우 수납해 휴대성을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는 태양광과 보조배터리를 각각 구매해야 했으나 태양전지케이스와 보조배터리케이스, 무선충전기케이스를 결합해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서로간의 호환성을 극복해 세트화한 것이다.

에스유엠코리아 조용수 대표는 “태양광 발전 설비와 LED조명 및 동력 사업부 총괄 책임자로 역임하면서, 일상의 태양광을 이용한 보조배터리 시장에 보다 휴대성을 높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없을까 하는 방법을 연구하다가 이를 개발하였다.”며 “에스유엠코리아의 무선충전기는 친환경 에너지를 이용한 최초 제품이므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유엠코리아는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 8기에 입교한 기업으로 현재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청년창업사관학교(원장 김정원)에 소속되어 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혁신적인 청년 CEO 양성을 위하여 창업계획 수립부터 사업화까지 창업의 전 과정을 지원해주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사업이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