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홍삼 제품 선택시 다방면으로 검토해야
올바른 홍삼 제품 선택시 다방면으로 검토해야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12.03 11: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의 홍수 시대를 지나 정보가 공해가 되는 시대가 도래했다. 쏟아지는 수많은 정보들은 대중들을 혼란스럽게 하기도 하며 여러가지 부작용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에 현대인들은 수많은 정보 가운데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와 정확한 정보를 선별하는 능력이 필요해졌다.

이는 물건을 구입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매우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다. 최근 현대인들이 건강관리를 위해 꾸준히 애용하는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각종 건강 및 의학 정보프로그램을 통해 관련된 정보가 쏟아지고 있는 만큼 섭취시 더욱 신중해야 한다. 제조사를 비롯해 성분과 기술력을 꼼꼼히 살펴야 하는 것은 물론이다.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 꼽히는 홍삼도 마찬가지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5대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바 있다.

홍삼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홍삼복용법 뿐만 아니라 홍삼의 기능을 온전히 담고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제조사의 신뢰도를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원료와 기술력, 품질 관리 등의 제조방식까지 다방면으로 검토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가운데 120년 전통의 국내 홍삼 브랜드 ‘정관장’에서는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홍삼제품만을 생산해 눈길을 끈다. 주목할 점은 토양의 선정부터 수확까지의 모든 과정을 직접 정관장에서 관리하는 100% 직접 계약재배 방식으로 수확된 6년근 홍삼만을 주원료로 사용한다는 점이다.

뿐만 아니라 연 3천억 원에 이르는 경작 관리비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매년 이익의 20%를 홍삼 연구 개발비로 투자하는 등의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이렇게 수확된 6년근 수삼은 원료에 대하여 290여 가지에 달하는 엄격한 안전성 검사를 거쳐 원료로 사용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최근에는 믿고 먹을 수 있는 홍삼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의 니즈에 맞게 즐길 수 있는 홍삼제품을 출시해 온 가족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성인 여성의 건강 관리를 위한 ‘화애락’과 중년 남성을 위한 ‘홍천웅’, 어린이 홍삼 ‘홍이장군’,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 등 성별과 생애주기를 고려한 제품을 출시한 것이다.

정관장의 스테디셀러인 홍삼진액 ‘홍삼정’과 파우치에 담긴 홍삼액 ‘홍삼톤’, 홍삼스틱의 형태로 섭취의 편의성을 높인 ‘홍삼정 에브리타임’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정관장 관계자는 “홍삼을 섭취할 때에는 원료와 품질 관리 등의 제조방식은 물론 제조사의 신뢰도를 꼼꼼히 따져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