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라쓰’ 5주 연속 드라마 TV검색반응 1위 지키며 종영
‘이태원 클라쓰’ 5주 연속 드라마 TV검색반응 1위 지키며 종영
  • 지피코리아
  • 승인 2020.03.26 10: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 화제성 조사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3월 3주 TV 검색반응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JTBC ‘이태원 클라쓰’가 5주 연속 드라마 1위 자리를 지키며 종영을 맞았다. ‘이태원 클라쓰’는 2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2.7배가 넘는 960만건 검색 반응을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마지막회에는 박보검이 깜짝 출연하여 높은 검색 반응을 이끌어냈으며 ‘박서준’, ‘토니’, ‘조이서’도 인물 키워드 순위에 올랐다.

2위는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차지했다. 일반외과 전공의로 등장한 ‘장겨울’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MBC에서 새롭게 시작한 ‘그 남자의 기억법’은 3위에 올랐다. 3월 3주에 종영을 맞이한 tvN ‘방법’과 KBS2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역시 검색 반응이 상승하며 각각 5위와 7위를 차지하였다. SBS ‘하이에나’는 6위에, JTBC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는 8위에 올랐다.

tvN ‘반의반’ 정해인이 첫 방송 전부터 인물 키워드 순위에 일찌감치 올랐으며, KBS1 일일 드라마 ‘꽃길만 걸어요’에 등장하는 베트남 이주여성 캐릭터 ‘짱’도 순위에 올랐다.

TV CHOSUN ‘미스터트롯’이 오랫동안 1위 자리를 지켰던 비드라마 부문에서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1위를 차지하였다. 원주 칼국숫집 사장님 투병 소식에 많은 네티즌들이 관련 키워드를 검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 자리에는 ‘N번방’ 이슈로 인해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올랐으며 ‘미스터트롯’의 관심을 이어받은 TV CHOSUN ‘미스터트롯의 맛’은 3위를 차지하였다.

SBS ‘진짜 농구, 핸섬타이거즈’는 4위에 올랐으며 MBC ‘나 혼자 산다’는 5위에 tvN ‘대탈출3’은 6위에 올랐다. 최근 3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TV CHOSUN ‘아내의 맛’은 7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인물 키워드에서는 ‘복면가왕 주윤발’이 4주 연속 높은 검색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 부상으로 2주 만에 ‘런닝맨’에 복귀한 이광수도 네티즌의 관심을 받았다. 꾸준한 검색 반응을 보이고 있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이시언과 박나래, 동진까지 세 명이 인물 키워드 순위에 올랐다. 최근 유튜브 스타로 떠오른 기상 캐스터 김민아는 MBC ‘라디오 스타’에 출연하여 비드라마 출연자 순위에 올랐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