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뮬러 BMW, 총 14전 바레인서 첫 경기

포뮬러 BMW, 총 14전 바레인서 첫 경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4.02.06 0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모터스포츠, 제 2회 포뮬러 BMW 아시안 챔피언쉽 시리즈 개최

- 4월 4일 바레인에서 첫 경기


- 지난해 신인왕 유경욱, BMW 코리아 이레인 레이싱팀 소속으로 참가

BMW 그룹은 아시아 지역의 모터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포뮬러 BMW 아시안 챔피언쉽 시리즈’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한다.

 

‘포뮬러 BMW 아시아’는 지난해 처음 개최된 BMW 모터스포츠 아시아 순회 경기로 2001년부터 독일과 유럽에서 실시되고 있는 ‘포뮬러 BMW 시리즈’의 아시아 버전. 아시아 지역의 모터스포츠 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아시아의 젊고 유능한 선수들을 조기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BMW 그룹에서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 해 8개국 17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중국의 신예 드라이버인 호핀퉁이 1위를 차지하였고, 국내의 유경욱 선수(만23세)가 BMW 코리아 이레인 레이싱팀의 드라이버로 참가, 2003년 신인상을 수상했다.

 

올해는 4월 4일부터 10월 24일까지 바레인, 말레이시아, 태국, 한국, 중국, 일본 등에서 총 14경기가 펼쳐지며 한국전은 7월 18일로 예정되어 있다.

 

BMW 코리아는 이번 시즌에도 이레인 레이싱팀과 함께 BMW 코리아 이레인 레이싱 팀으로 참가하며 지난해 선전을 거둔 유경욱 선수가 이번 시즌 우승을 위해 재도전할 예정이다.

 

출처:지피코리아(GPKOREA.COM)

 

*기사와 사진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지피코리아닷컴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할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포뮬러 BMW 아시아 챔피언쉽 시리즈


BMW 그룹은 이 경기를 위한 레이싱카를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아시아 각국의 유망 레이서를 발굴해 미래의 F1 드라이버로 성장할 수 있도록 레이싱에 필요한 모든 트레이닝을 실시하는 레이싱 스쿨 프로그램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올해 레이싱 스쿨에서 수여하는 장학금은 지난해 3만5천달러에서 5만달러로 인상되어 총 25만달러의 상금으로 5명의 신예 드라이버를 지원하게 된다. 이미 BMW 코리아 이레인 레이싱 팀의 유경욱 선수는 지난해 이 레이싱 스쿨에서 2위를 차지해 장학금을 받은바 있다.

이번 장학 프로그램은 2월 말에 이틀동안 열릴 예정이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선수는 국제 라이센스 C등급을 획득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해당 웹사이트 또는 BMW 모터스포츠 아시아팀으로 하면 된다. (www.bmw-motorsport.com)

 

*포뮬러 BMW 차량


포뮬러 BMW 시리즈를 위해 개발된 FB2 포뮬러 레이싱 차량은 지난 2002년 독일 포뮬러 BMW 챔피언쉽 대회에서 선보인 경주용 차량으로 FIA(국제 자동차연맹, Feeration International Automobile)의 최신 F3 안전 기준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첫번째 차량이다. 카본 섬유 일체형 구조와 연속 트랜스미션, BMW 1.2리터 모터사이클 엔진을 장착하여 최대 출력 140마력, 최고토크 117Nm을 발휘한다. 특히 BMW 안전시트인 FORS (Formula Rescue Seat)는 F1의 안전 기준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안전장치로 평가받고 있다. 차량 가격은 48,500유로. (한화 약 6,790만원)

*포뮬러 BMW 시리즈


포뮬러 BMW 시리즈는 지난 2001년부터 독일과 유럽에서 열리기 시작한 엔트리급 포뮬러 레이스이다. 올해에는 새로운 경기가 영국과 미국에서 각각 열릴 예정이다. 미국(US) 시리즈는 북미 지역을 순회하며 총 7라운드 경기가 펼쳐지며 10전으로 이루어진 영국(UK) 시리즈는 명성있는 ‘브리티시 투어링 카 챔피언십(British Touring Car Championship) 경기와 같은 시기에 개최된다.

F1시리즈의 세계 챔피언인 케케(Keke)의 아들이자, 2002년 독일 포뮬러 BMW ADAC 챔피언십 시리즈의 우승자인 니코 로즈버그(Nico Rosberg)는 이미 BMW 윌리엄스 F1팀에서 주최하는 두 가지 테스트 모두 수료한 바 있으며 이번주에는 세번째 테스트에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