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엔 한국타이어!' 전용제품 브랜드 영상물 대박이네
'전기차엔 한국타이어!' 전용제품 브랜드 영상물 대박이네
  • 지피코리아
  • 승인 2021.10.12 18: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의 특화된 하이테크 기술력을 홍보하는 브랜드 필름을 8일 선보였다.

이번 브랜드 필름은 전기차에 전용 타이어가 필요한 이유를 담았다. 전기차의 경우 기존 내연기관 차량과 비교해 엔진 소음이 없고 출력이 강력해진만큼 타이어의 그립력과 정숙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에 맞춰 영상도 '그립력' 편과 '정숙성' 편으로 나눠 구성했다. 정숙성 편에서는 전기차가 엔진소음이 없어 노면의 소음에 더 민감해지는 환경에서 전용 타이어가 초저소음을 구현하는 모습을 그려냈다.

한국타이어는 최적의 피치 배열을 통해 주행 시 발생하는 특정 주파수의 소음을 억제시키는 기술 등 전기차에 최적화된 저소음 환경을 구현하고 있다.

그립력 편에서는 타이어의 시선에서 미끄러운 외부 환경과 달리 견고한 타이어 내부를 비교했다. 물웅덩이를 지나는 상황에서도 슬립 현상을 최소화해 그립력을 자랑하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의 성능을 강조했다. 특히 고속주행, 코너링, 드리프트 등 퍼포먼스 중심의 드라이빙이 돋보인다.

실제 전기차는 특유의 빠른 응답성과 높은 토크를 가져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타이어에 주는 부담이 높다. 한국타이어는 전기모터의 고출력과 강력한 초기 가속력을 노면에 손실 없이 전달하기 위해 슬립 현상을 억제하고 지면과 접촉하는 트레드 마모를 최소화했다.

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타이어는 포르쉐 최초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과 아우디 'e-트론 GT', 폭스바겐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SUV 모델 'ID.4'에 신차용 타이어(OET)로 공급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 전기차 레이싱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3세대(Gen3) 경주차가 도입되는 2022/23 시즌부터 전기차 타이어를 독점 공급할 파트너로 활약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필름은 TV와 유튜브, 카카오, 롯데시네마, 롯데월드몰 메인스크린 등을 통해 다양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한국타이어, 동영상=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