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Z 소비자의 감성 자극` 뭘 좀 아는 브랜드 마케팅 인기

`MZ 소비자의 감성 자극` 뭘 좀 아는 브랜드 마케팅 인기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2.03.18 09: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브랜드마다 소비 트렌드의 중심인MZ세대를 저격한 이색적이고 감각적인 마케팅 활동들을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를 살리면서도 독창성이 돋보이는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은 브랜드의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파악하게 되고, 이는 결과적으로 제품에 대한 관심과 소비라는 단계까지 이어지게 된다. 오프라인 공간을 구성하여 체험형 컨텐츠를 선보이거나, 그들에게 우상으로 불리는 셀럽 혹은 평소에 믿고 보는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구성하는 등 브랜드가 이야기하고 싶은 메시지를 각기 다른 방식으로 전하고 있다.

글로벌 가구 브랜드 지누스가 모두가 꿈꾸는 여행을 테마로 한 ‘내가 꿈꾸는 공간, 지누스’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히 매트리스 브랜드의 캠페인이 아닌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편안한 공간에 대한 그들만의 철학이 담긴 스토리를 소개했다. 여행의 즐거움을 알려왔던 여행 사진작가 겸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picn2k를 비롯해 각자 다른 개성과 주관을 가진 여행 인플루언서 16인이 함께 한다. 동일한 제품으로, 그들이 각자 사용하는 방식과 취향에 따라 달라지는 라이프 스타일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그들이 머무르는 공간을 둘러싼 이야기들과 여행의 시작점이자 마침표이기도 한 그들만의 공간을 인터뷰 영상에 담았다. 최근 코로나 이슈로 묶여왔던 여행에 대한 감성을 자극하는 캠페인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 코카콜라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와 콜라보하여 선보인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팝업스토어가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 오픈했다.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있는 우주를 테마로 한 이번 캠페인은 MZ 소비자들을 자극할만한 요소로 가득 채웠다. 스타더스트를 탐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내에서 한정판 코카콜라를 만나볼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포토존, 먹거리, 다이캐스트, 패션아이템, 차량용 방향제등 다양한 굿즈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또한 래핑샵에서 진행하는 4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단 하나뿐인 스타더스트를 소장할 수 있어 많은 방문객들 사이에서 화제다.

스트리트 문화의 아이콘 컨버스가 돌아온 봄 시즌을 맞이해 ‘Create Next 싸우지 않는다’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창조적인 활동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지지하는 컨버스가 유난히 힘든 현 사회를 견디며 자신만의 것을 만들어가기 위해 고군분투 중인 청춘들에게 ‘새로움은 경쟁이 아닌, 웃고 떠들고 장난치는 과정 속에서 탄생하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마련되었다. 본 캠페인에는 최근 MZ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는 아이돌 전소미, 뮤지션 머드 더 스튜던드, 천재 스케이트 보더 강준 그리고 예술창작집단 아지카진 매직월드 등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어가는 핫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자신들의 독특한 세계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담아내 눈길을 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각사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