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휘센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실시...5월말까지
LG전자, 휘센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실시...5월말까지
  • 박한용
  • 승인 2022.03.29 1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5월 말까지 휘센 에어컨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제품을 미리 점검할 수 있는 사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LG전자 직원들이 LG 씽큐 앱에서 에어컨의 33가지 항목을 자동 점검할 수 있는 '스마트진단'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가 휘센 에어컨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제품을 미리 점검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5월 말까지 사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휘센 에어컨 사용 고객들은 LG전자 서비스 고객상담실에 사전점검을 신청하면 문자 메시지로 필터, 리모컨 배터리 등의 상태를 확인하는 자가점검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LG전자 홈페이지 내 고객지원을 통해서도 자가점검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자가점검을 진행한 후 엔지니어의 추가 조치가 필요한 경우 방문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고객들은 LG 씽큐(LG ThinQ)의 ‘스마트진단’을 통해서도 손쉽게 휘센 에어컨을 자가점검할 수 있다.

LG 씽큐 앱의 스마트진단은 온도 센서, 인버터, 팬 모터, 컴프레서 등 에어컨 주요 부품의 기본 동작여부, 냉매 상태 등 33가지 항목을 점검한 뒤 이상이 감지되면 화면에 에러코드와 증상을 표시해준다. 고객은 진단 결과를 확인하고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해 서비스 상담과 필요한 조치를 받을 수 있다.

자가점검과 스마트진단 후 추가 점검을 위해 엔지니어가 고객 집을 방문하게 되면 출장비를 포함한 추가 점검비는 무료다. 다만 부품 교체나 냉매 주입이 필요한 경우 별도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또 LG전자는 31일부터 두 달간 휘센 에어컨 스마트진단을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전자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 후 스마트진단을 완료하는 고객에게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코드제로 A9S 무선청소기 등 LG전자 프리미엄 가전과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