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2회 '히어 커스터마이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현대차, 제2회 '히어 커스터마이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박한용
  • 승인 2022.05.09 09: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제2회 'H-ear(히어) 커스터마이징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H-ear'는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초기 단계부터 고객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내놓은 현대차의 대고객 오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현대차(H)의 귀가 되어(ear)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겠다는(hear) 뜻을 담았다.

올해로 두번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생애 첫차를 구매하는 20~30대 사회초년생과 차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60~70대 액티브 시니어(은퇴 이후에도 소비생활과 여가를 즐기며 사회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중장년 세대) 고객을 위한 커스터마이징 상품 아이디어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9일부터 6월3일까지 현대차 대국민 소통 플랫폼 H-ear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현대차는 독창성, 상품성, 실현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6월 중 1차 심사를 진행하고 본선 진출작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후 7월 중 고객 선호도 조사를 거쳐 8월 말 우수작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시상 인원은 총 10명으로 최우수 1명에게 상금 500만 원, 우수 2명에게 각 200만 원, 장려 2명에게 각 100만 원, 입선 5명에게 각 20만 원을 수여한다.

현대차는 지난해 처음으로 커스터마이징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해 스타리아의 공간 활용성과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증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주제로 고객 제안을 모집한 바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현대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