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5-11-26 12:06 (수)

본문영역

'SW 업데이트로 새차처럼'...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4차 무선 업데이트

'SW 업데이트로 새차처럼'...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4차 무선 업데이트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5.11.13 11: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코리아가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에 대한 4번째 무선 업데이트를 13일부터 실시한다. 

판매된 모든 그랑 콜레오스는 펌웨어 OTA(FOTA) 업데이트로 2026년형 모델과 동일한 커넥티비티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openR(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 바탕화면 내 공조장치 위젯 추가 등 UI(User Interface, 사용자 환경)가 개선된다.

또한 R:아케이드 게임 및 R∙beat 노래방 서비스가 새롭게 제공되며, 올 연말에 차량 내 앱스토어를 통해 업로드 예정인 뉴 갤러리 앱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ADAS 관련 상품성 강화도 함께 진행된다. 풀 오토 파킹 보조 기능 사용 시 외부에서 기능 작동을 인지할 수 있도록 비상등 자동 점멸 기능을 추가하고 차선 이탈 방지 보조 기능의 성능도 향상시켰다. 그 밖에 기존 고객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성 개선 사항들이 이번 무선 업데이트에 포함됐다.

13일부터 업데이트 대상 차량에 순차적으로 알림이 표시된다. 방법은 차량 시동을 끈 뒤 시작 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완료까지는 약 1시간이 소요된다. 

업데이트 대상은 2024년 7월 14일부터 2025년 10월 14일 사이에 생산된 차량들이며, 서비스센터 등에서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마친 차량은 해당되지 않는다.

르노코리아는 지난 2021년부터 FOTA 업데이트를 시행하며 차량 구매 고객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 그랑 콜레오스는 지난해 9월 출시된 이래 지난달까지 5만7천 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 중에 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르노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